평택수어통역센터 | 평택수어통역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평택수어통역센터 | 기관소개 -

평택시수어통역센터 로고

타이틀 설명
배경패턴이미지
배경박스이미지

수어방송

평택수어통역센터
수어뉴스

공영주차장 수어통역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택수어통역센터 작성일21-07-14 17:19 조회671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평택수어뉴스 아나운서 이안영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최근 대규모 택지개발에 따른 인구유입으로 행정수요가 증가한 비전1동과 고덕면이 분 동·분 면 행정 절차를 밟고 있다고 하는데요. 평택시에 따르면 비전1동은 비전1동과 동삭동으로, 고덕면은 고덕면과 고덕동으로 행정기구가 나뉘게 된다고 합니다.

비전1동에서 분동해 신설되는 동삭동은 법정동인 동삭동과 칠원동 일부 수촌지역이 포함되며 수촌지역은 행정동인 송탄동에서 이번에 동삭동으로 분리됩니다. 고덕면 중 고덕 국제신도시 지역이 고덕동으로 분리됩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평택도시공사가 운영하는 무인주차장 27개소에서 농아인, 외국인 등 사회적 소수자들을 위한 주차장 서비스를 곧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평택도시공사 공영주차장은 평택시 수어통역센터와 협력해 QR코드를 활용한 실시간 영상통화 수어중계 서비스를 이달 평택시 모든 공영주차장에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도입된 수어중계 서비스는 농아인(청각·언어장애인) 주차장 이용객이 주차장 내 표시된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평택시수어통역센터로 연결돼 수어통역사에게 필요사항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더불어 공영주차장 이용의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 등 고객의 요구에 더욱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24시간 실시간 문자 상담창구도 개설했다고 하는데요. 신규 개설된 문자창구에서는 요청사항이나 시설물 신고 등의 용무가 있을 시 사진 등의 자료를 찍어 문자로 전송하면 관제센터로 직접 신고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농아인 이용객도 수어중계를 거치지 않고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으며 평택시 관내 외국인 이용객과도 번역기를 사용해 원활한 응대가 가능하다고 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이상으로 수어뉴스를 마칩니다. 평택수어뉴스는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평택시수어통역센터 로고
(우)17915 경기도 평택시 조개터로2번길 41, 평택시장애인회관 내 2층(합정동 936-3번지)
TEL 031-657-2283  | 휴대폰 010-5101-2283 | 영상전화 070-7947-0372 | 이메일 ptdeaf1234@naver.com
Copyrightⓒ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