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수어통역센터 | 평택수어통역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평택수어통역센터 | 기관소개 -

평택시수어통역센터 로고

타이틀 설명
배경패턴이미지
배경박스이미지

수어방송

평택수어통역센터
수어정보통통

코로나 19 방역수칙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택수어통역센터 작성일22-04-29 13:17 조회156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평택수어정보톡톡 아나운서 최홍석입니다.

최근 사회적 이슈를 전달하고자 평택시수어방송에서는 정보톡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입니다.

최근 오미크론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폭증함에 따라 3월 1일부터 달라지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확진자의 동거인은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격리 의무가 면제됩니다. 다만 3일 이내에 PCR 검사 및 7일 차에 신속 항원 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합니다.

2. 의무 자가격리 대상자는 60세 이상의 고령자, 해외 입국자, 감염 취약시설 입소자, 신속항원검사 양성자입니다.

3. 확진 후 받은 문자의 URL을 클릭하여 확진자 자기기입식 조서를 작성합니다. 작성한 조사서를 통해 일반 관리군과 집중 관리군으로 분류합니다. 일반관리군은 정기적 모니터링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집중관리군은 1일 2회 건강모니터링이 필요하므로, 진료지원 앱 설치와 매일 건강 정보를 측정하여 진료지원 앱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과는 관계없이 증상 발생 시 대면 진료가 필요한 경우는 외래진료센터에 전화로 사전 예약을 한 후 도보, 개인차량을 통해 방문하시면 됩니다.


비대면 진료를 받고자 하면, 일반 의료 기관에 전화로 상담 및 처방을 받거나, 닥터나우 어플을 통해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를 이용할 경우, 닥터나우 설치, 증상 선택, 병원 선택, 진료 요청, 의사와 전화 상담, 진료비 결제, 처방전이 핸드폰으로 발송, 근처 약국에서 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격리해제는 7일간 격리 이후 별도의 안내 없이 자동 해제됩니다.


최근 PCR 검사 대신 신속 항원 검사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병원에 방문하여 신속 항원검사를 받는 비용은 5,000원입니다. 자가진단 장비는 6,000원이며, 선별진료소는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속 항원 검사 장비의 구매부터 사용 방법을 알리고자 현장을 촬영하였습니다. 함께 보시죠. 안녕하세요. 오늘 약국에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구매하고자 방문하였습니다. 검사 키트는 6,000원입니다. 기억해주시고, 필요하시면 구매하기 바랍니다.


지금 보여드리는 것은 앞 전에 약국에서 구매한 자가 검사 키트입니다. 사용 법부터 결과까지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양쪽 코에 면봉을 넣고 각각 10회정도 굴려줍니다. 테스트기의 용액에 10회정도 면봉을 굴립니다. 테스트기에 3방울 정도 용액을 떨어뜨립니다. 15분을 기다리면 결과가 나옵니다. 검사 장비에 빨간색 한 줄이 나오면 음성, 두 줄이 나오면 양성입니다. 양성이 나오면 멸균 비닐에 넣어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수어 정보톡톡을 마칩니다. 평택 수어정보톡톡은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평택시수어통역센터 로고
(우)17915 경기도 평택시 조개터로2번길 41, 평택시장애인회관 내 2층(합정동 936-3번지)
TEL 031-657-2283  | 휴대폰 010-5101-2283 | 영상전화 070-7947-0372 | 이메일 ptdeaf1234@naver.com
Copyrightⓒ All Right Reserved.